세상 공부

전라도인의 장어, 갈치, 게장 맛있는 여수 식당 추천!

doandraw 2024. 10. 15. 19:20

오늘은 여행가기 좋은 도시, 여수의 식당들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한다.
나는 전라도에서 나고 자랐기에 사실은 내가 사는 곳 근처의 여행들이 크게 특별하게 느껴지지는 않았다.

 

하지만 다른 지역의 친구들이 여수 혹은 순천에 여행을 갔는데 

'너무 좋은 곳이었다, 정말 즐거운 여행이었다' 말하는 것을 많이 들었다.
분명 누군가에게는 좋은 여행지이겠구나 싶었다.

 

여수 맛있는 식당

 

여수의 음식은 바다가인만큼 해산물이 유명하다. 

많이 먹는 종류는 게장백반, 회 같은 음식들이다.

그 중에서도 오늘 소개해볼 식당은 

장어구이, 장어탕을 주 메뉴로 파는 "산골"

갈치가 주 메뉴이지만 또 하나의 주 메뉴인 게장도 너무 맛있는 "청정게장촌"이다.

 

1. 장어구이, 장어탕 - 산골식당

웨이팅이 있는 곳이라 미리 예약하거나 확인해보아야 할 곳이다.

장어구이, 장어탕이 정말 맛있고,

장어탕 먹으러 여수 온다는 리뷰도 있었다.

이곳은 우리 아부지의 픽이다.

 

▼산골식당▼

https://map.naver.com/p/entry/place/12830067?lng=127.7230015&lat=34.7332984&placePath=%2Fhome&entry=plt&searchType=place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2. 갈치조림, 게장 - 청정게장촌

내가 가본 곳은 아니고 어무니의 픽이다.

대표메뉴는 모둠꽃게장 정식과, 갈치조림+돌게장 정식이다.

갈치조림도 맛있고, 함께 나오는 음식인 게장도 정말 맛있다고 한다.

네이버지도에서 예약도 할 수 있다.

 

사실 나는 고향집이 여수와 집이 한 시간 반에서 두 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 있어서,

지방러 기준으로 그렇게까지 먼 곳은 아니기에

가끔 여수에서 배달 혹은 포장으로 게장을 먹는다.

그때 먹는 곳은 여수의 두꺼비게장이라는 곳인데, 정말 맛있다.

그런데 이 곳은 식당에서 먹는 건 어떤지 잘 모르겠다.

 

▼청정게장촌▼

https://map.naver.com/p/entry/place/20553144?lng=127.722&lat=34.7330883&placePath=%2Fhome&entry=plt&searchType=place&c=15.00,0,0,0,dh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추가적으로, 백반 정식을 원한다면 오동도 입구 쪽에 식당들이 있다고 한다.

근데 옛날 이야기라서 지금도 그곳들이 여전히 여수에서 유명하고 맛있는 곳인지는 잘 모르겠다.